캠핑 13년차 베테랑 차박 유저
: 단종된 쌍용 투리스모 하이리무진을 차박으로 완벽 개조하다!
13년 동안 텐트 캠핑과 차박을 즐겨온 오늘의 주인공. 베테랑 차박 유저인 그녀는 넓고 개방적인 공간을 좋아했지만, 기존 차박차는 천장이 낮고 공간 활용도가 떨어져서 그동안 아쉬움을 느껴왔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쌍용 투리스모 하이리무진을 우연히 발견하고 높은 천장과 넓은 공간에 반해 망설임 없이 그녀는 이 차를 나만을 위한 차박으로 개조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먼저 차량의 구조와 특징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자신이 원하는 캠핑 공간을 구현하기 위한 설계도를 작성했다. 쌍용 투리스모 하이리무진이 단종된 모델이었기 때문에 부품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그녀는 끈기 있게 노력했다. 인터넷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필요한 부품들을 하나씩 찾아 나선다.
그리고 자신의 설계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가구를 직접 제작하고 전기 시스템을 설치하며 침상과 포터블 화장실까지 완성한다. 그녀의 섬세한 노력과 꼼꼼한 실행력이 차차 꿈에 그리던 차박 공간을 현실로 만들어 나간 것이다.
높은 천장 덕분에 개방감 넘치고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으며, 침상, 테이블, 소파 등 가구 모두 입식/좌식으로 변형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상황에 맞춘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침상은 거납식으로 설계하여 낮에는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밤에는 침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침상 아래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캠핑 용품들을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고, 전기 시스템, 포터블 화장실을 설치하여 편리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차박 내부 단열, 방음 처리를 통해 편안하고 아늑한 차박 환경을 조성했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의 차박을 "꿈을 현실로 만든 공간"이라고 말하며 투리스모 하이리무진 차박과 함께 멋진 캠핑 여행을 떠날 것이라고 전해주었다.
또한 그동안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 캠퍼들에게 "천천히 경험을 쌓아가세요. 처음부터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마세요.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캠핑 방식을 찾아가세요."라고 메시지를 전한다.
그녀의 경험은 캠핑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줄 것이며 캠핑에 대한 열정과 꼼꼼한 노력, 그리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해당 인터뷰는 캠핑제국 유튜브 채널에 등록된 영상중 일부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풀영상 인터뷰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